홈 > 전시회 뉴스

[KIMEX 2016] 신진기계, ‘대만산’제품 선입견, 품질로 깨트린다

코센, 롱푸 톱기계 영남지역 판로 개척할 것

기사입력 2016-10-21 12:35


기계업계에서 ‘대만산’이라고 하면 아직까지는 유럽제품이나 미국·일본 제품에 비해 한단계 아래수준으로 보는 시선이 존재하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그러나, ‘대만산’이라는 색안경을 벗고 기계 자체만을 본다면 어렵지 않게 성능이나 가격면에서 우수한 경쟁력을 갖고 있는 제품을 찾을 수 있다.

10월 18일부터 21일까지 창원 CECO에서 개최된 KIMEX 2016에 참가한 신진기계는 대만의 톱기계 메이커인 코센과 롱푸의 기계를 출품해 국내 사용자들의 대만산 제품에 대한 선입견을 깨트릴 수 있는 우수한 제품을 소개했다.

신진기계의 김수환 부장은 “코센과 롱푸의 제품을 국내에 수입·판매하는 것은 물론 AS까지 직접 진행하고 있다”며, “톱기계 시장의 후발주자이긴 하지만 일본 야마다사(社)의 기술을 상당부분 보유하고 있어 내구성과 기술력이 좋으면서도 가격은 국산보다 저렴한 것이 장점”이라고 소개했다.

김 부장은 “국내에는 아직까지 대만기계에 대한 선입견이 있지만 공작기계의 경우 독일과 미국이 1순위, 일본이 2순위, 대만이 3순위, 국산은 가격적인 메리트가 없어서 4순위 정도로 선호도가 매겨진다”며, “특히 대만 장비들에는 독일이나 일본의 기술이 많이 도입돼 장비의 수준이 많이 올라가 있다”고 말했다.



외산장비를 도입할 때 사용자들이 고민하기 마련인 AS에 대해서도 신진기계는 완벽한 대응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장비에 대해 고객이 불편을 호소할 경우 원청업체에 가지 않고도 자체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신진기계는 AS인력을 자체적으로 3명 있고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대리점에서의 지원인원까지 합치면 전국적으로 8명 가량의 AS인원을 보유하고 있다. 아울러, 1년간의 무상수리 기간이 제공되며 AS사안이 발생하기 전에 정기적으로 업체를 방문해 사전에 AS요소를 줄이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 자동화기계를 중점적으로 출품한 신진기계는 동종업계 제품에 비해 가격이 10%이상 저렴한 제품을 선보였으며, 발주량이 많은 철강회사를 주요 타겟으로 삼고 있다.

“본사가 있는 시화나 경기도 화성 지역에서는 신진기계에서 취급하는 제품이 어느 정도 보급됐지만 영남에서는 아직 인지도가 낮은 편”이라고 언급한 김 부장은 “영남지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창원 등 지방전시회에 부지런히 참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향후 사업계획에 대해 김 부장은 “장기적으로 5년 동안은 ‘코센’브랜드의 톱기계에 대한 인지도 높여 나가 안정권에 들어가게 하고, 그 이후에는 전국적으로 지사를 운영할 정도로 규모를 키워나갈 것”이라며, “전반적인 산업기계 시장이 좋지 않지만, 고속가공기나 측정기, 3D 프린터 분야는 전망이 밝기 때문에 이러한 흐름에 맞춰 아이템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참가업체 전시제품

WINBLASTER 시리즈

WINBLASTER 시리즈
금속 표면처리, 페인트 제거, 각종 세척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는 휴대용 샌드블라스터 입니다. 에어건을 연결하고 연마재만 채우면 작동할 수 있는 간단한 조작법으로 작업자의 숙련도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장비 내에서 연마재 분사량과 분사압력을 간단히 조절하여 문화재 복원과 같은 세밀한 작업부터 굵은 녹을 제거하는 강력한 작업이 모두 가능 합니다. WINBLASTER는 연마재 탱크 크기 별로 NANO, 9, 13, 20, 40, 장비가 있습니다. 모든 시리즈의 장비는 건식 타입과 건/습식 혼합 타입으로 나누어져 있어 작업 용도와 환경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용접개선용 면취기 (파이프, 판재 겸용)

용접개선용 면취기 (파이프, 판재 겸용)
판재 용접 전, 모재에 각을 주는 제품으로서 Face-Mill 방식의 커터를 사용해 보다 적은 부하로 작업가능 하며 , 특허받은 One-touch 컨트롤러로 최소 0.1mm단위로 높이를 조절해 빠른 작업과 미세한 표면조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파이프 작업시, 별도의 지그없이 사용가능)

3D Printer

3D Printer
높은 형상 정밀도와 대면적 제작 가능 -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한 모비우스는 LCD패널과 UV-LED광원을 이용한 3D 프린터로서 높은 형상 정밀도와 대면적 제작이 가능합니다. 저렴한 유지비용 - 3D 프린터 재료인 광경화 수지(아크릴레이트 계열)를 자체 개발하여 경쟁사 대비 재료비 부담을 확 덜어드립니다. 빠른 적측 속도 - 레이저, DMD와 같은 고가의 부품 교체가 필요없으므로 유지비용이 매우 저렴합니다.적층 속도가 시간당 20mm로 빠르게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PINOTCH

PINOTCH
* 40A, 50A, 65A PIPE NOTCH'G * 조작이 간편합니다. * 금형교체만으로 1대의 장비로 다양한 규격의 파이프 노칭 작업이 가능합니다. * 수작업 속도에 비해 5배~10배 빠릅니다. * 가스 절단시 발생하는 분진이 없어 작업 환경이 개선됩니다. * 설치가 용이하고 이동이 자유롭습니다
이전제품 보기 다음제품 보기 출품제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