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전시회 뉴스

[KIMEX 2016] 게링코리아, ‘티코’가격으로 ‘벤츠’ 탄다

독일 현지 원가절감으로 우수한 품질의 공구 저렴하게 공급

기사입력 2016-10-20 09:49
게링코리아 양창호 차장


산업인들이라면 누구나 최소의 투자를 통해 생산성과 효율성의 개선을 바란다. 하지만, 여러 가지 복잡한 과정이 얽혀있는 산업현장에서 이를 실제화시키는 것은 말처럼 쉽지는 않은 과정을 거쳐야 한다.

독일에서 1898년에 설립된 공구전문회사 게링은 원자재 생산부터 시작해 공구를 만드는 기계까지 직접 생산하는 ‘수직계열화’가 이뤄진 유일한 공구그룹이다. 이에 게링에서 생산한 공구를 국내에 공급하는 게링코리아는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TMS(Tool Management Service)를 통해 공구의 툴링을 교육하는 것은 물론 생산프로세스 개선에 따른 생산성과 효율성의 향상을 이끌어내는 기업이다.

10월 18일 창원 CECO에서 개막한 KIMEX 2016에 참가한 게링코리아의 양창호 차장은 “게링코리아는 단순히 공구를 만들고 파는 것을 넘어 공구를 어떻게 사용할 때 가장 적합한 지에 대한 노하우가 쌓여있는 유일한 회사”라며, “일정한 성능을 유지하는 것이 진정한 품질이라는 관점에서 봤을 때 전세계적으로 표준화된 성능의 제품을 공급하는 회사”라고 소개했다.

1988년에 설립된 게링코리아는 설립 당시 독일의 설비를 그대로 도입해 독일과 똑같은 품질로 국내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스페셜 공구를 제작해 왔다.

양 차장은 “게링코리아는 ‘티코의 가격으로 C클래스를 타십시오’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고객에게 다가가고 있다”며, “원가절감과 효율성 향상을 통해 공구가격을 많이 낮추면서도 국내 유수 공구업체와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 독일 최고의 공구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드릴, 탭, 엔드밀, 리머, 홀더류를 독일에서 생산해 국내에 판매하고 있는 게링코리아는 특히, 스페셜 툴 분야 국내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스페셜 툴의 비중이 크다. 하지만 이에 만족하지 않고 스탠다드화된 독일 공구를 들여오는 것에 관심을 두고 있다. 이에 대해 양 차장은 “판매하는 입장에서도 스탠다드 툴 자체가 가격경쟁력이 더 높고, 업체도 스탠다드 툴을 사용할 수록 기대수명이 더 늘어나고 비용에서도 더 경쟁력이 있다”고 언급했다.

꾸준히 지역 전시회에 참가해 지역밀착형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게링코리아는 자사만의 TMS서비스를 국내외 7곳에서 진행하고 있다. TMS서비스가 가능한 이유에 대해 양 차장은 “게링은 양산체제 공장에서 나오는 생산데이터와 기술절감 기술을 갖고 있는 몇 안 되는 회사”라고 전제한 뒤, “여기서 발생한 노하우를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와 세일즈맨이 한 팀이 돼서 국내 중소기업 대상으로 툴링 제안, 기술향상 등 기술적 제언으로 연결시켜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구의 사용빈도가 가장 높은 제조업 분야의 불경기가 이어지고 있는 것에 대해 양 차장은 “공구회사들이 경기의 영향 많이 받지만, 게링코리아는 시장에서 희소성이 있어 매출이 예년 수준을 유지하거나 조금씩 늘어나고 있다”며 “독일 엔지니어와 인적교류 많기 때문에 기술적인 문제도 활발히 해결할 것”이라고 포부를 드러냈다.

참가업체 전시제품

금형, 가공부품, 정밀부품

금형, 가공부품, 정밀부품

초음파 기술

초음파 기술
초음파기술을 이용한 측정장비로써 세계최고로 인정받고 있고, 이는 공장내의 구체적인 문제들에 대한 효과적인 솔류션을 제공하는 데 바탕을 두고 있습니다.

무세제세척기

무세제세척기
극한까지 높인 물의 활성 파워가 오염을 제거. E-WASH는 수돗물이나 각종 지하수를 몇차례의 여과 과정을 거쳐서 순정수로 만든 것을 전기 분해한 아주 특별한 알칼리전해수입니다. 계면활성제나 유해한 화학물질을 함유하지 않기 때문에 인체에 해롭지 않고 친환경적이어서, 가정용에서부터 업무용에 이르기까지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우수한 세정력 2.무색ㆍ무취ㆍ무자극 3.제균ㆍ소취 효과 4.산화ㆍ부식ㆍ녹 방지 5.정전기 방지 6.환경 오염 제로 7.두 번 닦을 필요 없음ㆍ헹굼이 간단

Aluminum /PVC Terminal Boxes

Aluminum /PVC Terminal Boxes
산업기계 생산라인의 기계쪽 센서 리미트 스위치 및 각종 스위치류의 중간 터미널박스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DC단자대가 포함된 알루미늄 박스는 기계, 선박, 자동차용접 생산라인 및 석유화학, 플랜트설비, 가스오일공급 시설에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ABS 난연재의 재질을 사용하였으며, 센서, 리미트 S/W, SOL V/V BOX, 각종 S/W류의 중간 터미널박스에 적합합니다. 기존의 조립식 단자대와 박스와의 조립에 번거러움이 없고 일체형으로 생산되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경제적입니다.
이전제품 보기 다음제품 보기 출품제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