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전시회 뉴스

[동영상뉴스] 글로벌 기계시장, 창원에서 소통하다 !

동남권 최대 산업전시회 ‘KIMEX 2016’개막

기사입력 2016-10-20 08:36


경남지역 최고·최대 기계류 전문 무역 전시회인 ‘제11회 2016한국국제기계박람회 (Korea Int'l Machinery Expo 2016, KIMEX 2016)’가 18일 창원 CECO에서 개막해 나흘간의 항해를 시작했다.

‘기계로 소통하는 글로벌마켓’이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올해 전시회는 독일, 미국 등 16개국 159개사가 381부스 규모로 참가해, 2만 7천여 명의 관람객이 전시장을 방문할 것으로 보인다.



공장자동화 및 일반 산업기계, 금속가공기계, 금형·공구, 부품소재 핵심 자본재 7개의 전문분야별 세부전시회로 구성된 이번 KIMEX2016은 영남지역 경제활성화를 도모하고, 관련 기업들의 내수 확대 및 해외시장 개척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첨단 공작기계부터 3D프린터, 3차원측정기까지 정부의 ‘제조업 혁신 3.0전략’에 부합하는 다양한 신기술과 신제품이 선보이는 이번 KIMEX 2016은 중동·인도·일본 등 5개국 벤더등록 책임자 초청 수출상담회, 기계기술세미나, 명장초청 강연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마련돼 전시회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를 주관한 한국기계산업진흥회 박영탁 상근부회장은 “독일의 ‘인더스트리 4.0’, 미국의 ‘첨단제조업 국가전략’, 중국의 ‘제조 2025’ 등 글로벌 제조업 패러다임 변화의 핵심인 정보통신기술(ICT) 융합이 제4차 산업혁명을 일으키고 있다”며, “새로운 기술과의 융합으로 진화하는 기계기술의 동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이번 전시회에 많은 관람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 산업전시회의 산증인이라고 할 수 있는 산업다아라 김영환 대표는 이번 KIMEX 2016 현장에도 어김없이 나타나, 특유의 ‘삿갓맨 퍼포먼스’를 펼치면서 산업인들의 든든한 동반자임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켰다.

참가업체 전시제품

금형, 가공부품, 정밀부품

금형, 가공부품, 정밀부품

EMD-전자기연마기 디버링&폴리싱머신

EMD-전자기연마기 디버링&폴리싱머신
가공후 치수와 형상에 변형없이 형상이 복잡한 부품의 디버링, 폴리싱, 세정, 탈자, 조도개선, 이물질 제거 를 동시에 작업 할수있는 장비입니다.

한국기계거래소

한국기계거래소
한국기계거래소는 경매 및 거래지원, 수출촉진 및 국제협력, 담보관리 및 금융조달, 성능검사 및 품질보장, 수리, 유지보수, 부품공급등에 관한 기계설비 유통선진화 및 거래 촉진을 위한 제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전자마이크로메타

전자마이크로메타
LVDT/HBT probe 또는 각종 디지털게이지의 값을 분석하여, 단차, 평탄도, 동심도, 내외경, 런아웃, 등급 등을 판정해 주는 전자기기임. 0.1~1um 분해능 제공
이전제품 보기 다음제품 보기 출품제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