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전시회 뉴스

[동영상뉴스] 글로벌 기계시장, 창원에서 소통하다 !

동남권 최대 산업전시회 ‘KIMEX 2016’개막

기사입력 2016-10-20 08:36


경남지역 최고·최대 기계류 전문 무역 전시회인 ‘제11회 2016한국국제기계박람회 (Korea Int'l Machinery Expo 2016, KIMEX 2016)’가 18일 창원 CECO에서 개막해 나흘간의 항해를 시작했다.

‘기계로 소통하는 글로벌마켓’이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올해 전시회는 독일, 미국 등 16개국 159개사가 381부스 규모로 참가해, 2만 7천여 명의 관람객이 전시장을 방문할 것으로 보인다.



공장자동화 및 일반 산업기계, 금속가공기계, 금형·공구, 부품소재 핵심 자본재 7개의 전문분야별 세부전시회로 구성된 이번 KIMEX2016은 영남지역 경제활성화를 도모하고, 관련 기업들의 내수 확대 및 해외시장 개척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첨단 공작기계부터 3D프린터, 3차원측정기까지 정부의 ‘제조업 혁신 3.0전략’에 부합하는 다양한 신기술과 신제품이 선보이는 이번 KIMEX 2016은 중동·인도·일본 등 5개국 벤더등록 책임자 초청 수출상담회, 기계기술세미나, 명장초청 강연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마련돼 전시회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를 주관한 한국기계산업진흥회 박영탁 상근부회장은 “독일의 ‘인더스트리 4.0’, 미국의 ‘첨단제조업 국가전략’, 중국의 ‘제조 2025’ 등 글로벌 제조업 패러다임 변화의 핵심인 정보통신기술(ICT) 융합이 제4차 산업혁명을 일으키고 있다”며, “새로운 기술과의 융합으로 진화하는 기계기술의 동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이번 전시회에 많은 관람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 산업전시회의 산증인이라고 할 수 있는 산업다아라 김영환 대표는 이번 KIMEX 2016 현장에도 어김없이 나타나, 특유의 ‘삿갓맨 퍼포먼스’를 펼치면서 산업인들의 든든한 동반자임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켰다.

참가업체 전시제품

레이저 인터페로미터 XD 레이저

레이저 인터페로미터 XD 레이저
1회 설치로 선형, XX진직도, YY진직도, 각도(피치, 요, 롤), 속도, 직각도, 반복위치 정밀도 등 9가지 측정

로터리댐퍼

로터리댐퍼
생활에 속 사용하는 제품의 덮게 및 이송 제품의 완충 및 속도 제어가 필요하는 부분에 적용하는 제품입니다.PL(제조물 책임법)에 대응하는 제품으로. 현대 사회가 발전함과 동시에 실생활이나 주변에 사용하는 개폐의 모든적용사례에서 우아함과 고급스러움을 제공합니다.적용시장및 제품은 가전,가구,시스템부엌, 자동차 그리고 산업 현장등에서 다양한 상황의 개폐의하는 부분에 전세계 우수업체들이 사용하고있습니다.

EMD-전자기연마기 디버링&폴리싱머신

EMD-전자기연마기 디버링&폴리싱머신
가공후 치수와 형상에 변형없이 형상이 복잡한 부품의 디버링, 폴리싱, 세정, 탈자, 조도개선, 이물질 제거 를 동시에 작업 할수있는 장비입니다.

PCB 모듈 수 세정 장비

PCB 모듈 수 세정 장비
방산(육.해.공), 철도, 선박, 항공, 의료, 통신 및 우주 산업기기 창착용 PCB 모듈의 친 환경 수 세정 장비로서, 기존에 사용하던 오존층 파괴, 지구 온난화, 작업자 유해 성분의 용제가 아닌 친 환경 물을 사용하여 PCB 상의 후럭스 및 유무기 오염물 을 친 환경적으로 세정하는 장비이다. 세정과 동시에 Mil Spec. & IPC 지정 이온 오염도(세정정도) 측정이 가능하며, "친 환경 장비, 첨단 수 세정 장비 등 40 여개의 세계 Vision Awards 수상, 희석 사용된 세정액 Circulation & Filtration 연속 사용, 세정 시간 20분 이내, 전 세계 4900대의 판매실적을 가지고 있다.
이전제품 보기 다음제품 보기 출품제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