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전시회 뉴스

KIMEX 2016, 온라인 선공개로 전시회 효율성 높인다

E-디렉토리관 통해 전시회 사전정보 확인 가능해져

기사입력 2016-09-30 13:29


규모에 비해 실질적인 성과가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아왔던 국내 산업전시회의 흐름이 조금씩 바뀌고 있다. 과거의 산업전시회가 개최 전에는 어떤 업체가 어떤 제품을 출품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구하기 어려웠던 반면, 이제는 전시주관사들이 전시회 개최 전에 온라인을 통해 전시회의 참가업체들과 참관객의 ‘매칭’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은 10월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제11회 2016 한국국제기계박람회(이하 KIMEX 2016)'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우리나라 기계산업의 요람인 창원에서 개최되는 ‘KIMEX 2016’은 지식집약형 기계산업을 육성·발전시키고자 하는 취지로 개최되고 있으며, 매 전시회마다 참가업체의 기술·정보 교환 및 마케팅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이미 정평이 나있다.

KIMEX 2016을 주관하는 기계산업진흥회(이하 기산진)는 이에 한걸음 더 나아가 KIMEX 2016을 ‘실질적인 성과를 내는 전시회’로 성장시키기 위해 ‘E-디렉토리관’을 오픈했다. 이를 통해 기산진은 전시회가 개최되기 전 참가업체와 참관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온라인상으로 제공하고자 한다.

KIMEX 2016 E-디렉토리관은 15개국에서 380부스 규모로 참가하는 160개 사에 대한 기업과 출품제품에 대한 정보를 총망라해 전시회에서 참관객과 참가업체 모두 전시회에서 정확한 매칭효과를 누리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E-디렉토리를 이용한 전시회 사전홍보는 이미 타 전시회에서도 그 효과를 입증한 바 있다. ‘2015 한국기계전’, ‘2015 사물인터넷국제전시회’를 시작으로 전시주관사가 사전에 참가업체의 마케팅 효과를 좀 더 높이고자 시행하는 E-디렉토리는 사전 마케팅 및 홍보효과를 확대해 전시기간 내 실질적인 바이어 방문을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각광받고 있다.



산업전시회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가 바로 바이어와의 만남인데, 그동안 사전 정보의 부족으로 실질적인 거래나 접촉이 부족했다는 것이 전시 참가업체와 참관객이 공통적으로 아쉬움을 드러내는 부분이었기에 E-디렉토리관을 통해 이러한 아쉬움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산업전시회는 실제 거래가 이루어지고 새로운 기술과 제품을 선보이면서 기업관의 관계를 형성하는 데 개최목적이 있고, 전시 현장에서 기술, 제품의 트렌드와 발전 방향을 제시해 미래를 만들어가는 종합적인 장(場)이기 때문에 산업전시회 시장이 성장할수록 이러한 사전 정보의 중요성도 함께 커지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를 추진한 산업다아라의 관계자는 “이제는 사전에 업체정보를 미리 제공해 전시관람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 대세로 부각되고 있다”며, “디렉토리관을 통해 사전에 약 7천 명에서 ~2만 명까지 방문하고 전시회를 관람하기 때문에 이를 이용한 사전홍보에 대해 많은 전시 주관사들의 문의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참가업체 전시제품

이미져타입 바코드 리더기

이미져타입 바코드 리더기
의료 및 제약/전자/OEM 등의 분야에서 폭 넓게 이용 가능 최신 DL.CODE 소프트웨어 탑재 컴팩트한 사이즈, 다이나믹한 엑체초점렌즈로 뛰어난 DPM(Direct Part Marked) 바코드리딩

CNC 자동연삭기

CNC 자동연삭기
1. 6축 볼/코너 래디우스 엔드밀연마기입니다. 2. 4축 만능연마기입니다. 3. 5축 드릴연마기입니다.

IO Link 시스템

IO Link 시스템
Industry 4.0을 구현하는 IO Link 기술을 탑재한 센서를 소개하여 Point-to-point 커뮤니케이션의 장단점을 소개합니다.

인화성물질보관함

인화성물질보관함
인화성 및 가연성 물질 보관에 용이한 제품으로 700℃ 이상의 온도로 10분간 가열하였을 경우 캐비넷 내부온도가 163℃이하로 유지하는 성능을 갖춘 제품으로 산업안전보건공단의 “S(안전인증)마크를 획득한 제품이다.전체 외부 구조물과 내부 구조물의 단열층을 50MM확보하여 내부에 단열재를 부착하여 내부 구조물을 마감처리 하였고, 통풍구 2곳을 부착하여 자연환기가 가능하다. 선반의 이동이 가능하며 푸드마스터 부착하여 이동이 편리하다.
이전제품 보기 다음제품 보기 출품제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