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전시회 뉴스

KIMEX 2016, 온라인 선공개로 전시회 효율성 높인다

E-디렉토리관 통해 전시회 사전정보 확인 가능해져

기사입력 2016-09-30 13:29


규모에 비해 실질적인 성과가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아왔던 국내 산업전시회의 흐름이 조금씩 바뀌고 있다. 과거의 산업전시회가 개최 전에는 어떤 업체가 어떤 제품을 출품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구하기 어려웠던 반면, 이제는 전시주관사들이 전시회 개최 전에 온라인을 통해 전시회의 참가업체들과 참관객의 ‘매칭’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은 10월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제11회 2016 한국국제기계박람회(이하 KIMEX 2016)'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우리나라 기계산업의 요람인 창원에서 개최되는 ‘KIMEX 2016’은 지식집약형 기계산업을 육성·발전시키고자 하는 취지로 개최되고 있으며, 매 전시회마다 참가업체의 기술·정보 교환 및 마케팅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이미 정평이 나있다.

KIMEX 2016을 주관하는 기계산업진흥회(이하 기산진)는 이에 한걸음 더 나아가 KIMEX 2016을 ‘실질적인 성과를 내는 전시회’로 성장시키기 위해 ‘E-디렉토리관’을 오픈했다. 이를 통해 기산진은 전시회가 개최되기 전 참가업체와 참관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온라인상으로 제공하고자 한다.

KIMEX 2016 E-디렉토리관은 15개국에서 380부스 규모로 참가하는 160개 사에 대한 기업과 출품제품에 대한 정보를 총망라해 전시회에서 참관객과 참가업체 모두 전시회에서 정확한 매칭효과를 누리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E-디렉토리를 이용한 전시회 사전홍보는 이미 타 전시회에서도 그 효과를 입증한 바 있다. ‘2015 한국기계전’, ‘2015 사물인터넷국제전시회’를 시작으로 전시주관사가 사전에 참가업체의 마케팅 효과를 좀 더 높이고자 시행하는 E-디렉토리는 사전 마케팅 및 홍보효과를 확대해 전시기간 내 실질적인 바이어 방문을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각광받고 있다.



산업전시회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가 바로 바이어와의 만남인데, 그동안 사전 정보의 부족으로 실질적인 거래나 접촉이 부족했다는 것이 전시 참가업체와 참관객이 공통적으로 아쉬움을 드러내는 부분이었기에 E-디렉토리관을 통해 이러한 아쉬움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산업전시회는 실제 거래가 이루어지고 새로운 기술과 제품을 선보이면서 기업관의 관계를 형성하는 데 개최목적이 있고, 전시 현장에서 기술, 제품의 트렌드와 발전 방향을 제시해 미래를 만들어가는 종합적인 장(場)이기 때문에 산업전시회 시장이 성장할수록 이러한 사전 정보의 중요성도 함께 커지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를 추진한 산업다아라의 관계자는 “이제는 사전에 업체정보를 미리 제공해 전시관람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 대세로 부각되고 있다”며, “디렉토리관을 통해 사전에 약 7천 명에서 ~2만 명까지 방문하고 전시회를 관람하기 때문에 이를 이용한 사전홍보에 대해 많은 전시 주관사들의 문의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참가업체 전시제품

Well Screen(지하수/강변여과수 스크린)

Well Screen(지하수/강변여과수 스크린)
자연의 정화작용을 그대로 이용해 취수하는 방법으로 오랫동안 강변/지하의 대수층에 체류되어 있는 물을 깊은 우물형식으로 취수하는 방식으로 자갈 및 모래를 스크리닝해서 하천의 표류수가 모래에 의한 여과, 흡착, 그리고 지중의 미생물작용에 의해 자연 정화에 사용하는 스크린입니다.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개발계획도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개발계획도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개발계획도

LED 산업조명(공장 조명)

LED 산업조명(공장 조명)
본 제품은 고효율 기준을 훨씬 초과하여 국내 LED제품 중 최고의 등기구 효율을 가지도록 설계된 최고 효율의 산업용 LED조명입니다. 열 발생이 최소화되도록 LED모듈과 전류등의 밸런싱을 최적화한 컨버터의 제어와 LED모듈의 최적 배치를 통해 발열이 아주 작아, 근본적으로 방열 기술의 필요성을 최소화하였으며, 이에 따라 최고 효율과 최고 수명을 동시에 달성할 수 있는 LED조명입니다.

너트런너

너트런너
NUTRUNNER는 소형경량으로 설치, 운전 및 유지보수가 용이하며 구동MOTOR는 AC SERVO를 채택하여 BRUSH교환이 필요 없고 SEQUENCE제어가 용이하며, TORQUE효율을 향상시켜 ±0.5%대의 고정밀도를 실현하였으며 ,또한 정전 시에는 절대치 엔코더를 사용하여 항상 현재위치를 기억하고 있어 원점복귀 동작이 불필요하며 , ON시 즉시 운전이 가능하며,운전 중에 돌출적으로 발생되는 정전 및 비상 정지 시 파손을 막기 위하여 MOTOR의 발전에너지를 저항으로 소모시켜,NUTRUNNER를 급제동 시키는 운전이 가능
이전제품 보기 다음제품 보기 출품제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