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전시회 뉴스

풍년그린텍, 완충력 우수한 포장재 펄프몰드 선보여

종이 등을 펄핑 후 탈수 및 열로 건조시켜 생산

기사입력 2016-10-19 15:55


(주)풍년그린텍(이하 풍년그린텍)이 CECO에서 열리는 한국국제기계박람회에 참가해 펄프몰드 포장재 및 완충재를 선보여 참관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풍년그린텍 관계자는 “펄프몰드는 신문지, 골판지박스, 모조지 등을 펄핑 후 일정한 형상의 금형틀에 진공흡입으로 탈수시켜 성형된 것을 건조로나 금형의 열을 이용해 건조시켜 생산해 낸다”고 설명했다.

이어 “종이를 사용하기 때문에 환경 친화적이고 매립이나 소각 시 환경오염이 적고, 폐지을 재활용하기에 자원의 낭비를 줄일 수 있다”며 “완충력이 우수해 다양한 제품에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며 대량생산에 용이하고 포장 및 적재 시 부피가 작아 경제적이다”라고 덧붙였다.

좌 유성은 팀장, 우 김복동 차장


이 관계자는 “풍년그린텍은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로 현재 국내에서 유일하게 펄프몰드의 모든 공정과 설비에 대한 자체 설계 및 제작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 같은 능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선두 주자인 유럽의 기업들과 경쟁을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풍년그린텍은 제품군의 확장을 위해 최근 산업용 펄프몰드 포장재 및 완충재를 생산하는 업체를 인수 합병했다.

참가업체 전시제품

전기집진기 (Electric Dust Collector)

전기집진기 (Electric Dust Collector)
초미립자 오염물질까지 제거하는 탁월한 집진효율을 가진 집진장치로, 집진 셀의 관리 상태에 따라 반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Mist, 미세먼지, 악취 등이 발생하는 산업현장과 음식점의 숯불연기, 냄새 제거용으로 다양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초정밀 와이어 방전가공기 (AP250L)

초정밀 와이어 방전가공기 (AP250L)
(리니어 구동 + 문형구조) 고속 ? 고응답을 실현하는 리니어 모터 구동 및 저중심 문형을 채용하여 무게 이동에 의한 기계 변위 최소화가 가능하며, 위치 결정?가공 정도가 크게 향상했습니다. 또 고정밀가공 냉각장치와 공기순환시스템 등을 채용하여 안정된 고정밀도 가공이 가능합니다. (슈퍼 사상 회로 탑재) 뛰어난 면조도를 얻을 수 있는 슈퍼 사상 회로「Super PIKA Water/Oil」를 탑재하여 금형의 연마 공정을 줄입니다. 또한, 수가공기와 유가공기 모두 사상가공 성능이 뛰어납니다. (작업성?조작성향상) 자동 3면 상하식 가공 탱크, ㄷ자형 워크 스탠드 등의 채용으로 작업성이 크게 향상 되었습니다. 또한 조작 패널을 본체에서 분리하고 밸브, 유량계 등의 조작부를 집중 배치하여 본체 정면에서 모든 작업이 가능합니다.

OIL SKIMMER

OIL SKIMMER
효율적인 부유 오일 제거! 다소의 수위 변동에 관계없이 지속적인 기름 분리가 가능하고 제품군이 다양하여 사용 환경에 알맞게 사용할 수 있으며 내식, 내충격성이 우수하다. (CE인증 획득)

한국기계거래소

한국기계거래소
한국기계거래소는 경매 및 거래지원, 수출촉진 및 국제협력, 담보관리 및 금융조달, 성능검사 및 품질보장, 수리, 유지보수, 부품공급등에 관한 기계설비 유통선진화 및 거래 촉진을 위한 제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이전제품 보기 다음제품 보기 출품제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