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전시회 뉴스

썸텍이앤씨, 고효율 버너로 산업현장 수익 올린다

열원 교체로 최대 50% 효율 높여

기사입력 2016-10-19 15:45


산업현장에서 ‘열’을 관리한다는 것은 곧 생산과 수익에 직결되는 요소를 다루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산업용 버너 및 연소와 관련된 기술은 현장에서 그 가치를 더욱 높게 평가 받곤 한다.

10월 18일부터 21일까지 창원 CECO에서 개최되는 KIMEX 2016에 참가한 썸택이엔씨는 2008년 산업용 버너 및 연소 관련 전문 엔지니어링 회사로 설립됐다.

독일 WS GmbH사의 국내 Distributor로 Self-recuperative gas burner (자기열교환식 가스버너)와 Self-regenerative Gas Burners ( 자기축열식 가스버너) 전문 엔지니어링 회사인 썸택이엔씨는 이번 전시회에서 이 두 제품을 선보이면서 일반 재래식 버너와 달리 버너 자체에 에너지를 회수할 수 있는 열교환기 (recuperator) 또는 축열재 (Regenerator)를 장착해 연소 후 배기되는 Exhaust Gas로부터 에너지를 회수하는 고효율 버너로서의 장점을 알리고 있다.

임경식 과장


썸택이엔씨는 버너의 Capacity가 보다 큰 버너를 요구하는 고객의 요구에 따라 최근 WS사에는 최대 350Kw 축열식버너를 생산해 양산 체제에 돌입했다. 또한, 기존의 Self-recuperator burner에 Ceramic recuperator와 Metal recuperator를 조합한 Hybrid type 버너를 개발해 연소효율을 획기적으로 줄여 거의80%에 가까운 연소효율을 가져오는 버너도 많은 현장에 적용되고 있다.

임경식 과장은 “기존에 운전 중인 열처리로 또는 가열로를 고효율 버너로 교체함으로 열원으로 사용하는 도시가스 또는 LPG비용을 30-50%정도 절감할 수 있다”며, “향후 영업 목표는 이러한 기존 재래식 버너를 고효율 버너로 교체함으로 획기적인 원가절감을 가져오는데 중점을 둘 예정”이라고 밝혔다.

참가업체 전시제품

HELIX

HELIX
헬리컬베벨 감속기

기어유량계,스크류유량계

기어유량계,스크류유량계
100년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독일 KRACHT사의 기어 유량계는 전세계 최우수업체들이 다양한 분야 에서 사용하고있습니다. 다양한 유량계 모델들은 유체의 종류별 측정이 가능 하며, 점도에 영향을 받지 않고 독립적으로 정밀한 측정이 가능합니다.높은 작동 압력 과 고온에 적합 하며 저소음 구조로 뛰어난 재현성을 지니고 있으며 방폭 버전이 가능 합니다. 양방향 측정이 가능 하며 교체가 매우 편리한 구조로 컴펙트한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동력식 진공 흡착기

무동력식 진공 흡착기
별도의 동력원 없이, 무게 450kg 까지 원자재 및 잔재를 핸들링 할 수 있습니다.

전자마이크로메타

전자마이크로메타
LVDT/HBT probe 또는 각종 디지털게이지의 값을 분석하여, 단차, 평탄도, 동심도, 내외경, 런아웃, 등급 등을 판정해 주는 전자기기임. 0.1~1um 분해능 제공
이전제품 보기 다음제품 보기 출품제품 더보기